
리그오브레전드 관련 기사를 씁니다.
2025 LPL 스플릿2 챔피언 등극! '애니원즈 레전드', 타잔 파이널 MVP까지 수상

타잔과 카엘이 속해있는 애니원즈 레전드(AL)가 BLG를 3:1로 꺾고 2025 LPL 스플릿2 우승을 했다. 애니원즈 레전드는 우승과 함께 2025 MSI 1시드로 직행과 동시에 E스포츠 월드컵에 참여한다. 반면 BLG는 MSI 2시드로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참여하게 되고, BLG도 E스포츠 월드컵에 참여한다.
타잔의 존재감과 AL의 응집력
결승전 내내 애니원즈 레전드는 BLG를 압도했다. 타잔의 갱을 통해 BLG의 주도권을 뺏어왔고, 다시 주도권을 잡은 애니원즈 레전드는 BLG한테 쉽게 내주지 않고, 압도했다.
3세트에서는 양 팀 치열한 접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BLG가 꾸준히 AL의 빈집을 노리지만 AL은 BLG한테 쉽게 넥서스를 내어주지 않았고, 끝내 장로가 나와있는 40분에 BLG 나이트가 빈집인 상태의 AL의 넥서스를 노리면서 그대로 BLG의 승리로 3세트를 마무리한다.
펜타킬 할 수 있었던 타잔

세트 스코어 2:1로 앞서있는 AL은 타잔이 제드를 꺼내드는 자신감까지 선보였다. 결과는 타잔의 제드가 BLG를 게임 내내 암살에 성공하며, 타잔이 펜타킬까지 달성하는 듯 싶었으나 호프선수한테 킬을 뺏기는 바람에 쿼드라킬을 달성하고, 승리하며 결승전에서 우승하며 마무리됐다.
파이널 MVP, 타잔의 소감

첫 우승한 AL 정글러 타잔, 이승용은 결승전에서 승리하고 FMVP까지 받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LPL 대표로 MSI대회에 출전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고, AL 코칭 스태프, 팀원, 운영진, 사무국 모든 직원들과 숙소를 관리해주시는 직원들까지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시즌 중반 외할아버지께서 돌아가셔서 팀한테 걱정 끼치고 싶지 않아 감독님한테만 조용히 전했으며 외할아버지가 바랐던 승리하는 장군이 되었다고 웨이보를 통해 소감을 전했다.
AL이 우승까지 걸어왔던 길
13승 5패 2위로 그룹 스테이지를 마무리하고, 플레이오프에서 WE를 만나 3:0, 웨이보 게이밍을 3:1, BLG를 3:2로 꺾고 상위권 대진에서 한번도 패배하지 않고 결승전에 제일 먼저 도착했다. 그리고 결승전에서 하위권 대진으로 내려간 BLG가 다시 올라오며, BLG를 3:1로 다시 한번 물리치며 우승을 차지한다.